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일러 난방비 절약! 난방비 절약 방법~

이것저것/그외

by 딴따딴따딴따 2019. 12. 15. 12:20

본문

반응형

 

날씨가 본격적으로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밖에 나가면 3겹 4겹씩 입어도 추울 정도인데요.

때문에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가정집에서도 난방을 틀기 시작하셨을 것 같은데요. 여름철의 냉방비처럼 겨울철의 난방비도 참 아깝게 느껴지죠.

그래서 가져왔습니다~ 보일러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보일러 난방비 절약1. 적정온도 유지

적당히 따뜻하면서 난방비도 아낄 수 있는 적정온도는 20도 내외입니다! 집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20도에서 +-2도정도가 딱 적당해요! 

 

 

 

 

 

보일러 난방비 절약2. 외출시에는 외출기능 사용

대부분의 보일러에는 외출기능이 있어요. 직장이나 회사를 가서 8시간정도 혹은 그 이상의 장시간 외출시에는 반드시 외출기능을 이용합시다. 만약 외출기능이 없다면 평소에 맞춰놓는 온도보다 5도정도 낮춰놓으면 딱입니다.

 

 

 

보일러 난방비 절약3. 자주 껐다 키면 안좋다

보일러의 전원을 껐다가 키게 되면 다시 가열해야 하는 데 이때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장시간 외출이 아닌 1~2시간 이하의 외출시에는 보일러를 끄지 마시고 외출기능을 활용하거나 온도를 다소 낮춰놓으시는 게 더 좋습니다.

 

 

보일러 난방비 절약4. 난방수 온도가 뭐에요?

간혹 난방수온도로 온도를 표시하는 보일러들이 있어요. 이건 뭘까요? 난방수온도 50도, 60도, 70도는 각각 실내온도 16도, 20도, 25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일러 난방비 절약5. 보조 아이템 활용

보조 아이템들을 활용하여 온도를 지킬 수 있으면 난방비를 더 아낄 수 있겠죠? 대표적인 아이템이 바로 뽁뽁이입니다. 창문 유리에 뽁뽁이 세팅만 잘해놔도 2~3도를 지킬 수 있습니다. 난방텐트, 전기장판 등도 큰 도움을 주며 실내에서도 옷을 뜨숩게 입고 있어도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