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부품 설명, 초보자도 알기 쉽게!

게임/컴퓨터 부품, 조립

by 딴따딴따딴따 2021. 3. 5. 09:41

본문

반응형

오늘은 제가 볼려고 쓰는 ㅋㅋㅋ 컴퓨터 부품 설명입니다.
저도 조립컴 초보로서 컴퓨터 부품에 대해 좀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쓰네요.
컴퓨터 부품들의 각각 역할에 대한 설명을 노예에 비교해서 알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부품 설명] 코어 : 노예의 수

코어는 내가 부릴 노예의 수입니다. 이게 무슨 의미냐구요?
노예에게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시키려고 합니다. 요리도 시키고 청소도 시키고 빨래도 시키고...
그런데 노예가 1명이면 안되겠죠? 노예가 여러명이어야 여러가지 일을 한번에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이게 코어입니다. 코어가 여러개여야 한번에 여러가지일, 즉 '멀티태스킹'이 가능하죠.

듀얼-2  쿼드-4  헥사-6  옥타-8 개의 코어이며
사무용은 듀얼이나 쿼드, 게임용은 쿼드나 헥사정도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코어, 클럭은 둘다 'CPU'라는 부품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부품 설명] 클럭 : 노예의 일처리 속도

노예가 얼마나 일을 빠르게 하는지가 클럭입니다.
i3, i5 ,i7 혹은 라이젠3, 라이젠5, 라이젠7 이게 바로 클럭을 나타냅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일처리가 빠른것이며, i는 인텔에서 라이젠은 amd에서 만든 CPU입니다.

 

**참고로 코어, 클럭은 둘다 'CPU'라는 부품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부품 설명 CPU

 


 

[컴퓨터 부품 설명] 그래픽카드 : 다른 노예들이 일한거 전달하는 노예

그래픽카드는 사실 노예 비유보다는 그냥 '화면'이라고 표현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아무리 컴퓨터가 일을 잘해도 그걸 화면에 제대로 표현을 못하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즉, 다른 컴퓨터 부품들이 주방이라면 그래픽카드는 최종적으로 손님에게 전달하는 배달부 같은 역할입니다.

 


 

[컴퓨터 부품 설명] 메모리(RAM,램) : 노예가 들고 있는 가방 크기

노예들이 열심히 일을 해서 옥수수를 수확했으면 그걸 가방에 담아야겠죠? 메모리는 바로 가방입니다.
다른 노예들이 열심히 일해서 옥수수를 50kg 수확했는데 가방이 40kg 밖에 안담아진다? 그러면 전달이 제대로 안되겠죠.
비교적 저사양 게임이라면 8GB 메모리면 되나, 고사양 게임은 12~16GB 까지도 요구한다고 합니다. 옥수수 많이 담을려나보네요...

컴퓨터 부품 설명 메모리


 

[컴퓨터 부품 설명] 하드디스크(HDD,SSD) : 저장창고

하드디스크는 저장창고입니다. 노예들이 열심히 일해서 수확한 옥수수를 저장해 놓는 곳이죠. 흔히 용량이라고 하는게 바로 하드디스크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이해가 쉽습니다. 하드디스크 용량이 클수록 컴퓨터에 많은 프로그램, 문서, 영상 등을 다운받아놓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SD는 더 업그레이드 된 저장창고입니다. 옥수수 저장도 잘하고 출하도 잘하는 짱짱 저장창고입니다.

 


 

[컴퓨터 부품 설명] 메인보드 : 노예간 팀워크

컴퓨터라는 농장에는 노예가 한 두명이 아니죠. 하드디스크 노예 그래픽카드 노예.... 때문에 이 노예들끼리 사이가 좋아야 일도 잘할겁니다.
메인보드는 노예들끼리 사이가 얼마나 좋은지를 나타냅니다. 노예들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팀워크가 개판이면 일이 산으로 가겠죠? 개인 능력은 좋으나 단합이 전혀 안되는 스포츠팀 같은 겁니다.

컴퓨터 부품 설명 메인보드


 

[컴퓨터 부품 설명] 파워 : 노예 밥

노예도 밥을 먹어야 일을 하겠죠? 밥을 조금 주면 힘이 없어서 일을 못하고, 충분히 주면 힘이 세져 일을 더 잘할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컴퓨터의 각 부품들에 전기를 공급해주는 부품입니다. 사무용은 500~600W, 게이밍용은 600~700W급 파워가 일반적입니다.

 


 

[컴퓨터 부품 설명] 케이스 : 노예 집(남자화장실 여자화장실)

케이스는 노예들이 살 집입니다.
사실 노예를 부리는 데 집이 얼마나 멋있는지가 크게 중요하진 않죠.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메인보드와의 호환' 입니다.
메인보드에 따라 맞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이게 안맞으면 안돼요!
남자 노예가 사는데 여자화장실만 있는 집을 주면 안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컴퓨터 부품 설명 케이스


이상 컴퓨터 부품 설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사실 잘 컴퓨터 부품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여러 자료를 참고해서 썼으니 틀린 내용은 없을거에요.
조립컴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이참에 내게 맞는 조립컴 하나 장만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