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라이엇게임즈에서 롤10주년을 맞아 중대발표를 연달아 쏟아내었는데요, 지난번에는 일명 '롤스스톤', 레전드 오브 룬테라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모바일로 즐기는 롤! '님들 폰 있죠?'의 새로운 주인공(?) 바로 '와일드 리프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미 클로즈베타를 거친 레전드 오브 룬테라와는 다르게 와일드 리프트는 아직 한참 개발단계에 있는듯 합니다. 때문에 공개된 정보도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비해 훨씬 한정적인데요. 일단 가장 중요한 출시예정일! 내년말 출시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럼 아직도 1년정도를 기다려야 한다는 말이지만...그래도 일부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점 등을 생각해보면 개발이 상당히 진전된 상태가 아닐지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또한 내년중에 일부 지역에서 비공개 테스트도 거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확히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방식의 테스트가 이뤄질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듯 합니다만, 만약 일부 유저들에게도 기회가 열려있다면 기다렸다가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플레이 모습은 다음고 같이 말그대로 '모바일 롤'의 모습입니다. 모바일 전투게임에서 많이보던 인터페이스를 롤에 적용시킨듯한 모습이죠. 챔피언, 스킬구성 등 모든 모습이 기존의 롤과 거의 동일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라이엇에 따르면 기존의 롤과는 다른부분이 꽤 많을 것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모바일 게임인만큼 훨씬 더 직관적이고 짧은 플레이타임의 게임이 될거라고 하네요. 그러면서도 롤 특유의 팀플레이는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부 공개된 플레이 영상을 보면 모바일 게임치고 꽤나 고퀄의 플레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외관뿐만 아니라 플레이도 기존 롤의 매력포인트를 상당부분 살려내지 않았나 기대해볼만한 모습이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롤이 모바일로 나온다는 소식은 모바일 게임을 잘 즐기지 않는 저도 상당히 기대되는 소식입니다! 아마 저처럼 벌써부터 기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문제는 아직도 출시가 1년가량 남았다는 점 ㅠㅠ 내년 말 출시예정이라고 하니...개발 상황에 따라 더 늦춰질 수도 있는거겠죠?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아마 나오면 바로 플레이해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롤 특유의 재미요소를 최대한 살리면서도 모바일 게임다운 간편함을 잘 살렸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