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이트리스트 수혜주

금융, 재테크/주식+ETF

by 딴따딴따딴따 2019. 8. 3. 12:18

본문

반응형

결국 일본이 우리나라를 백색국가에서 제외하는 안을 각의에서 결정했습니다. 3주 뒤인 28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경제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이슈지만, 그 와중에도 이 수혜를 받는 기업과 주식은 있게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화이트리스트 수혜주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솔브레인

첫번째는 솔브레인입니다.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로 반도체 공정의 핵심재료인 불화수소를 일본으로부터 수입하는게 힘들어 졌는데요, 우리나라의 중소기업 솔브레인이 일본에서 생산하는 불화수소보다도 더 고품질의 불화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불화수소 생산에는 초기 설비투자비가 어마어마하게 들고, 중소기업인 솔브레인은 이를 감당하기에 쉽지 않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로 솔브레인이 불화수소 양산 체제를 갖출지는 의문입니다.

 

동진쎄미켐

 

두번쨰는 동진쎄미켐입니다. 솔브레인과 비슷한 사례인데요.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등의 생산에 들어가는 감광액이나 삭각액을 공급하는 업체라고 합니다. 이곳 역시 일본에서 원래 이를 수입하던 것이 동진쎄미켐으로 공급처가 전환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기 때문에 수혜주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반도체 기업들이 동진쎄미켐과의 거래를 어느정도 늘릴지는 유심히 지켜봐야 하시는거 아시죠?

 

 

이와 비슷한 기업들이 몇 개 더 있지만, 수혜를 어느정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들어서 넣지 않았습니다. 일본과의 거래 단절이 얼마나 우리나라 기업과의 거래 증가로 이어질지가 핵심이겠죠?

 

그리고 이거 잊지마세요, 투자는 반드시 자신의 의견으로, 신중하게!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