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누 룬/누누 템트리! 시즌 10 누누 공략

게임/롤

by 딴따딴따딴따 2020. 1. 19. 21:17

본문

반응형

 

Q 스킬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정글링이 눈에 띄는 챔피언, W 스킬이 너무 재밌는 챔피언! 누누 공략 시간입니다.

룬이나 템트리를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 다르게 운영이 가능하며 난이도도 높지 않아 생각보다 재밌는 챔피언인데요.

이번에는 누누의 기본적인 팁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누누룬

 

누누 룬 - 여진

여진을 메인으로 하는 룬입니다. 탱킹력을 높여주는 결의 룬들을 찍음으로써 한층 더 단단한 누누를 플레이할 수 있죠. 스킬셋상 적에게 달라붙어서 싸워야 하는 누누기에 탱킹력을 높여주는 룬셋팅은 언제든 잘 어울립니다.

보조룬은 마법에서 기민함과 물 위를 걷는 자를 찍어서 기동력을 높여줍시다. W와 함께 더 빠른 기동력을 갖춰 갱킹과 이니시 능력을 높여줄거예요.

 

 

누누 룬 - 포시작

포식자를 메인으로 하는 셋팅입니다. 여진보다 탱킹은 많이 떨어지지만 반대로 갱킹이나 전투능력을 훨씬 뛰어나죠. W를 키면 이속이 점점 빨라지는데 여기에 포식자까지 더해지면 초고속으로 달려가는 우사인 누누를 볼 수 있습니다.

보조는 정밀에 승전보와 민첩함을 찍어줍니다. 승전보는 Q스킬과 함께 전투 지속력을 높여주고 민첩함은 정글링 속도를 높여줍니다.

 

포식자와 여진 중 어느쪽이 좋을까요? 예전에는 여진쪽이 더 좋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취향차이인 것 같습니다. 여진 셋팅은 활용이 어렵지 않고 탱킹력을 높여주기에 숙련도가 떨어지거나 안정성을 추구할 때 좋구요. 포식자 셋팅은 포식자 활용을 정말 잘해줘야 하기에 잘하면 여진보다 훨씬 좋지만 못하면 여진보다 떨어집니다. 더 자신있고 취향에 맞는 쪽으로 선택해주세요.

 

 


 

누누 템트리

 

누누 시작템

누누의 시작템은 부적과 충전형 물약 고정인데요, 누누는 특이하게 시작부터 렌즈를 들고가는 것도 좋습니다. W를 활용한 갱킹이 워낙 매섭기에 렌즈를 들고 초반부터 갱으로 터치겠다는 마인드도 괜찮습니다. 다만 초반 갱실패는 기회비용이 그만큼 크기 때문에 위험부담을 안고가는 플레이입니다.

 

 

누누 템트리

첫코어는 잿불거인 고정이고, 2코어부터는 좀 갈립니다. 누누 템트리는 최적화된 빌드가 있다기 보다는 그때그때 맞게 가는게 좋은거같아요.

벨트는 누누의 부족한 데미지를 보충해주고, W로 접근후 벨트-궁 콤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누누가 갈 수 있는 최고의 딜템이라고 생각해요.

망자의 갑옷은 누누에게 정말정말 잘 어울리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2티어신발+망자의갑옷이 뜬 누누는 W가 끝나기 전에 우물에서 라인으로 복귀가 가능해집니다. W활용이 핵심인 누누에게 W와 시너지가 좋은 망갑은 언제든 좋은 선택지입니다.

정령의 형상도 Q스킬과 잘 어울려서 좋습니다. 마방템 중 최고의 선택이죠. 워모그의 갑옷도 무난한 탱템이죠. 체력을 높일 필요가 있을 때 가줄만합니다.

 


 

누누 팁

 

누누의 아이러니는 갱킹능력이 꽤 좋지만 다대다 전투능력은 별로라는 점입니다. 때문에 적극적으로 갱을 다닐 필요가 있지만, 상대 정글러와 마주쳐서 동수싸움이 되는 구도는 피해야 합니다. 때문에 렌즈 활용이 중요하고, 첫 장신구로 렌즈를 들기도 하는거구요.

오브젝트 컨트롤은 누누의 핵심입니다. Q+강타는 정글 챔프 중 거의 최고의 막타능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Q의 체력회복으로 솔용/솔전령도 수월한 챔프구요. 타이밍이 나면 주저없이 오브젝트를 먹어줍시다.

궁극기는 굳이 많은 챔프를 맞추려고 목맬필요 없습니다. 초반에는 그래도 딜이 쏠쏠하지만 그것도 차징이 잘됐을 때의 얘기고, 후반으로 가면 차징 백날해도 약합니다. 오래 차징해서 많은 챔프를 맞춘다는 느낌보단, 적이 우리 딜러에 접근하는걸 막아준다는 느낌으로 쓰면 충분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