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스스톤 전장 패치- 전장에 용족이?

게임/하스스톤

by 딴따딴따딴따 2020. 2. 27. 23:22

본문

반응형

 

용야멀 용야멀 거렸지만 정작 용족은 없었던 하스스톤에 드디어 용족이 등장했습니다!

기계/야수/멀록/악마 4 종족값 뿐이던 전장에 종족값이 드디어 하나 추가됐는데요.

거기다가 영웅도 다양하게 추가되는 등 전장에 대규모 패치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신규 하수인

 

 

무려 18 종의 하수인이 추가됐으며, 그중에서 용족이 13개, 중립이지만 용족시너지 카드인게 2개입니다. 용족 하수인이 대거 추가되면서 전장에도 '용의강림'이 이뤄졌네요.

다만 용덱의 파워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보아하니 중후반에 매우 강력한 파워를 보일 것 같은데, 얼마나 강한 덱파워를 보여줄지는 의문이네요.

용족과 관련이 없는 카드로는 불안정한 구울, 천상의 멀록, 어미 임프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영웅

 

-갈라크론드-

 

갈라크론드

 

토키랑 약간 비슷한 영능이네요. 1코 높은 하수인이 적절하게 떠서 사기치는 게 핵심인데, 운에 많은 영향을 받겠네요.

 

 

-데스윙-

 

데스윙

'모든'하수인입니다. 당연히 적 하수인도 적용됩니다.

토큰덱에 잘 어울릴만한 영능이네요. 데스윙은 용인데 정작 토큰야수덱을 짜는 모습을 볼듯...

 

 

-이세라-

 

이세라

용덱 짜기에 아주 좋은 영능을 가지고 있네요. 용덱이 쓸만하다면 빛을 볼만한 영웅이겠습니다. 다만 용덱을 짜더라도 모든 용을 쓰는건 아닐테니 역시 운이 따라줘야할듯.

 

 

-노즈도르무-

 

노즈도르무

새로고침을 매 턴 공짜로 쓸 수 있습니다. 중반부터는 거의 매 턴 새로고침을 1번은 하니 1코를 공짜로 버는거네요. 꽤 괜찮은 영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말리고스-

 

말리고스

갈라크론드랑 비슷한 영능입니다. 공짜로 하수인 하나만 새로고침 하네요. 0코긴 하지만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 영능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알렉스트라자-

알렉스트라자

5단계가 돼서야 발동하는 영능이네요 ㄷㄷ. 용족을 둘 발견한다는데 용족이 13장 추가된 지금 진짜 맘에드는 용족을 발견할 확률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5단계 되면 필드는 당연히 풀일테고 진짜 맘에드는 카드가 나와야 효과를 보니까요. 5단계 전까지 영능이 없다는 점도 뼈아프게 작용하겠습니다.

 

 

-리노 잭슨-

리노 잭슨

알고보니 용족이었던 리노도 합류했습니다. 게임에 단 한 번만 쓸 수 있는 영능이네요! 더 좋은 황금...더 좋은 황금 버티다가 망하는 그림이 훤히 보입니다 ㅋㅋ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하수인에 활용하는게 중요하겠네요.

 


 

변경점들

 

-타락한 조지-

타란한 조지

조지 영능의 비용이 1코 감소했습니다. 후반 왕귀력이 매우 강력하지만 영능이 너무 비싸 왕귀를 하기전에 터지는 일이 많았던 조지...영능 1코 감소로 부담을 좀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니드 & 엄마 곰-

스니드 & 엄마 곰

 

스니드와 엄마곰이 상향을 받았습니다.

6성 하수인 중 가장 똥 취급을 받았던 스니드가 5코로 내려왔습니다. 5코여도 죽메복불복이 너무 심해서 엄청 좋아보이진 않네요.

엄마 곰은 스탯과 버프량 모두 4/4에서 5/5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금도 야수 토큰덱에 좋은 하수인인데 야수 토큰덱이 후반에 힘을 못쓴다고 생각해서 버프해준 것 같습니다.

 

 

-6단계 선술집 비용 감소-

6단계 선술집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초기비용이 11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사실 6단계는 업그레이드 비용에 비해 리턴이 작아서 웬만하면 업그레이드 타이밍을 잡기가 힘들었죠. 이번 변경으로 6단계 하수인을 더 많이 볼 수 있을지 기데됩니다.

 

 

-하수인 대량 삭제-

하수인이 대량 추가됨에 따라 대량삭제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종족값 마다의 균형이나 잘 보이지 않는 하수인 등을 고려하여 삭제하였다고 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