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스스톤 전장 19.4패치! 영웅 및 하수인 업데이트

게임/하스스톤

by 딴따딴따딴따 2021. 1. 21. 19:40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하스스톤에 새로운 패치가 돌아왔습니다. 19.4패치!

그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전장 패치 내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대전 패치 내용은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영웅과 하수인에 변화가 있는 이번 패치내용을 함께 살펴봅시다


<신규 영웅 추가>

티케투스

[티케투스]

영웅능력(경품 교환소) : 지속 영웅 능력 - 4턴마다 다크문 경품을 발견합니다.

 

현재는 모든 영웅이 제공 받고 있는 다크문 경품이 영능이네요?

다크문 경품이 아마 2월중에 사라진다고 하는데, 그 전까지는 아마 티케투스는 4턴마다 경품을 2개씩 발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저들이 가장 관심갖고 있는 부분은 바로 8턴 경품 중 브란의 축복을 찾을 확률이 2배라는점! 덕분에 카드가쇼에 최적화된 영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잿빛가지]

영웅능력(뿌리 내려라!) : 지속 영웅 능력 - 내가 전투 중에 소환한 하수인들에게 +1/+2와 도발을 부여합니다.

전투 중 생성되는 능력과 궁합이 잘맞는 영웅입니다. 죽메토큰이 많은 야수/기계나 슈팅악마에 잘 어울리는 영웅이 될 것 같네요.

토큰 야수, 기계, 슈팅악마 모두 자리부족으로 인해 뒷심이 딸리는 덱들인데 잿빛가지의 영능과 시너지를 이루면 뒷심 부족이 해결될 수 있을까요?

 


<하수인 변경점>

영혼 포식자

[영혼 포식자]

대전의 공허의 괴물이나 쥐잡이꾼이 떠오르게 하는 카드입니다. 악마를 하나 잡아먹고 능력치와 3골을 얻네요.

제 생각에는 영혼 포식자를 영혼 포식자로 잡아먹고. 또 그 영혼 포식자를 영혼포식자로 잡아먹고....를 무한반복 하라는 카드같습니다. 체력의 한계로 분노의 명인이나 떠 다니는 감시자는 성장에 한계가 있었는데, 이 카드는 성장의 한계는 없지만 영혼 포식자를 계속해서 찾아야 한다는게 단점이겠네요.

영혼 포식자 무한반복을 위해 명인 악마덱의 렙업 타이밍이 더 늦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명인 황카도 맞출겸, 영혼 포식자 무한반복도 할겸 한동안 3성을 유지하는 운영이 먹히지 않을까 싶네요.

 

 

고리 조련사

[고리 조련사]

악마버전 사바나같은 카드입니다. 슈팅악마덱에 아주 적합하겠네요.

4기존 악마 4성라인이 떠 다니는 감시자 - 공성파괴자 - 거대불악마로 토큰을 소환하는 악마가 없었는데 4성 라인에도 토큰을 소환하는 악마를 추가시켜주기 위한 패치같습니다. 저번 패치로 거대불악마도 추가되어 슈팅악마가 좀 더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겠네요. 또한, 스탯이 꽤 괜찮아서 사바나 사자처럼 아직 갈피를 못잡은 덱에 4성 용병으로 나쁘지 않게 쓰일 것 같습니다.

 

 

떠 다니는 감시자

[떠 다니는 감시자 삭제]

떠감은 삭제됩니다. 3성으로 찾아와 전장을 악마판으로 만들고, 4성으로 너프됐다가 결국에는 삭제되네요. 대전모드 카드가 또 하나 전장을 떠난다는게 좀 아쉽습니다.

그나저나 떠감은 왜 삭제대상이 됐을까요? 밸런스 맞추기 애매해서? 뭐 떠감이 3성이면 너무 사기고 4성이면 좀 애매한 감이 있긴 합니다. 떠감을 빠르게 못찾으면 레벨이 뒤쳐지면서 필드에서도 뒤쳐지고, 영웅 피가 빠지면서 떠감을 찾아도 계륵인 상황이 종종 나오죠.

너무 용도가 한정적인 카드라서 삭제시키는 것도 있을거같습니다. 분노의 명인과 조합되지 않으면 아무 쓸모없는 하수인이니까요. 이번에 추가되는 영혼 포식자가 떠감의 자리를 대체하기를 바라는 것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