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픽하이 10집으로 컴백!! ROSARIO, 내 얘기 같아 듣기

이것저것/그외

by 딴따딴따딴따 2021. 1. 18. 20:53

본문

반응형

제가 옛날부터 좋아했던 에픽하이가 바로 오늘 10집으로 컴백했습니다.

17년 9월에 9집이 나왔으니 3년 4개월만의 정규앨범인데요. 정말 오래도 기다렸고, 나오긴 나오는걸까 싶었는데 드디어 나왔습니다!

 

 

10집 트랙리스트

10집의 트랙리스트입니다. 10곡으로 구성됐고, 이번에도 더블타이틀입니다.

요즘에는 더블타이틀 앨범이 잘 나오는데, 에픽하이는 참 더블타이틀을 좋아하는거같네요 ㅋㅋ

 

 

피처링진

에픽하이 앨범의 또다른 묘미, 화려한 피처링진입니다. 이번 앨범 역시 라인업이 화려하네요 ㅋㅋ

지금은 군대가있는 지코, 투애니원 출신의 CL, 특색있는 여성보컬 헤이즈 등등 실력있는 뮤지션들이 여럿 모였습니다.

총 10명의 피처링진입니다.

 

 

앨범커버

첫번째 타이틀곡은 ROSARIO. 생소한 단어라 무슨뜻인가 했더니 가톨릭에서 '묵주의 기도' 또는 묵주를 일컫는다고 합니다. 가사는 악플러들을 저격하는 내용으로, 에픽하이, CL, 지코가 그동안 악플러들에 대해 느꼈던 생각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타이틀은 내 얘기 같아. 헤이즈가 피처링했으며, 이전 앨범들의 타이틀이었던 연애소설, 술이달다와 약간 비슷한 느낌의 이별노래입니다. 에픽하이 특유의 이별노래 스타일이 잘 녹아든 곡입니다.

이외에도 LESSON 시리즈의 하나인 LESSON ZERO, 좀 친다(?)하는 래퍼들이 모인 정당방위 등 좋은곡들이 많네요!

 

 

에픽하이를 처음 좋아한게 중딩때였는데, 어느새 직딩이 된 저...그동안 에픽하이 분들도 다들 유부남이 됐네요 ㅋㅋ 많은 시간이 지난만큼 그때랑은 다른 느낌이면서도 에픽하이 특유의 분위기는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앨범인거 같습니다.

 

<ROSARIO ft. ZICO & CL MV>

 

 

<내 얘기 같아 ft. Heize MV>

 

 

<에픽하이 오피셜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channel/UCTcEu0jaf3DrsTjnGwwvsvA

 

OFFICIAL EPIK HIGH

에픽하이 공식 유튜브 채널 / Official Epik High YouTube Channel 에픽하이 뮤직비디오, 라이브 영상과 스페셜 콘텐츠 Epik High MVs, live clips & special content

www.youtub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