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스스톤 전장 카드 총정리! - 2단계

게임/하스스톤

by 딴따딴따딴따 2019. 12. 11. 19:32

본문

반응형

 

 

 

https://every-ddandda.tistory.com/98 (1단계)

https://every-ddandda.tistory.com/100 (3단계)

https://every-ddandda.tistory.com/101 (4단계)

https://every-ddandda.tistory.com/102 (5단계)

https://every-ddandda.tistory.com/103 (6단계)

 

 

1. 강철니 표범로봇

 

강철니 표범로봇

 

기계덱에 후반까지 잘 써먹는 카드입니다. 필드용은 아니고 전함용으로요. 특히 전투절단기 4000과 조합이 매우 좋습니다.

 

 

2. 나스레짐 감독관

나스레짐 감독관

 

악마덱이나 짬통덱에 유용한 카드입니다. 무려 +2/+2를 부여하기 때문에 전함효과만 보고 버리기에 딱 좋은 카드입니다. 역시 필드용으로는 스탯이 너무 안좋아 별로구요. 

 

 

 

3. 느조스의 피조물

느조스의 피조물

 

중후반 정도까지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전장은 금새 풀필드가 차기 때문에 피조물을 맨왼쪽에 배치해놓으면 웬만해서는 5~6마리의 하수인에게 +1/+1버프를 주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종족값이 없고 스탯이 너무 안좋아 후반가면 교체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4.늙은 거먹눈 멀록

늙은 거먹눈 멀록

 

옛날 멀록덱의 근본같은 카드였으나 전장 멀록덱에서는 갈 곳을 잃은 카드입니다. 돌진이 아무 의미가 없으며 생명력이 낮아 공격력이 좀 높아져도 큰 의미가 없으니까요. 초중반 멀록덱에 쓸 수 있긴 하며, 쓸 경우에는 맨 왼쪽에 배치하여 공격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합시다.

 

 

 

5.동물원로봇

동물원로봇

 

짬통덱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카드입니다. 또는 기계덱의 초반에 기계하수인 겸 다른 하수인에게 버프도 줄겸해서 쓸 수 있구요. 초중반에 괜찮은 카드입니다.

 

 

 

6. 랩터 탈것

랩터 탈것

 

일명 랩목기, 랩터 탈것입니다. 사실상 다른덱에는 안쓰이며, 야수덱에 초반에 쓸 야수가 없을 때 쓰는 정도입니다. 야수덱에서도 역시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쓰지 않습니다.

 

 

 

7. 멀록 전투대장

멀록 전투대장

 

멀록덱의 초중반에 좋은카드. 정규전에서는 멀록덱에 거의 항상 좋은 카드이지만 전장에서는 후반 멀록덱에서는 자리를 잃는 카드입니다. 독성을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멀록덱 특성상 공격력 버프의 의미가 떨어지니까요. 

 

 

 

8.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

 

천보를 가진 기계카드란 점에서 기계덱에 써먹을 순 있으나 역시 후반가면 선호도가 떨어지는 카드입니다. 기계덱에는 안녕 모듈이라는 너무 좋은 천보카드가 있기 때문이죠. 

 

 

 

9. 시린빛 예언자

시린빛 예언자

 

전장의 멀록덱에 너무 좋은 카드입니다. 스탯이 좋지 않아 필드싸움 능력은 떨어지나, 필드에 멀록을 4~5마리씩 깔아놓는 게 어렵지 않은 전장의 특성상 광역 체력버프가 너무너무 요긴합니다. 후반에 가서도 전함효과만 보고 팔아버리는 식으로 많이 씁니다. 

 

 

 

10. 악몽의 융합체

악몽의 융합체

 

전장 최고의 카드를 뽑을 때 손가락에 꼽는 카드, 융합체입니다. 짬통덱은 물론 어느덱에 넣어도 좋으며, 아직 덱 방향성이 덜 정해진 2단계 선술집에 나오는 데 모든 종족값을 가지고 있기에 부담없이 뽑은 뒤 추후에 덱 방향성을 정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2단계 카드중 스탯도 최상위급이구요. 빛송곳니가 너프를 먹은 지금 파워가 약간 떨어지긴 했으나 여전히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11. 안녕로봇

안녕로봇

 

데스윙도 2번을 막던 그 카드! 반가운 안녕로봇입니다. 천보와 도발을 둘 다 가지고 있어 합체효과를 통해 스탯을 키우면 쓸만하나 광기로봇이라는 상위카드가 있고 안녕모듈을 통해 다른 기계에도 천보+도발을 부여할 수 있기에 선호도가 그리 높진 않은 카드입니다. 스탯도 별로구요 ㅠㅠ

 

 

 

12. 인자한 할머니

인자한 할머니

 

정규전에서는 요긴하게 쓰이던 카드였지만 전장에서는 별로인 카드입니다. 랩터탈것이랑 비슷하게 야수덱에서 초반에 쓸 게 없을 때 쓰는 정도죠. 

 

 

 

13. 쥐 떼

쥐 떼

 

무리의 지도자, 엄마곰, 골드린 등과 조합이 잘 맞는 야수카드 입니다. 또한 공격력 만큼 토큰을 소환하기에 스탯버프를 주거나 황금카드로 만들면 필드를 쥐들도 꽉 채울 수도 있죠. 토큰들도 살아남는다면 명치에 1뎀을 주는 전장 특성상 꽤 쓸만한 카드입니다.

 

 

14. 청소부 하이에나

청소부 하이에나

 

야수덱의 초중반에 핵심인 카드입니다. 맨 오른쪽에 배치하여 스탯버프를 어마어마하게 줘서 일당백을 하는 카드죠. 다만 후반에는 천보/독성 등에 막히기 때문에 초중반 만큼 힘을 쓰지 못합니다.

 

 

 

15. 콰광로봇

콰광로봇

 

정규전에서는 아무도 안쓰는 카드였지만 전장에서는 생각보다 쓸만한 콰광로봇입니다. 기계 종족값도 가지고 있고, 무작위 4뎀이 쏠쏠하게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죠. 다만 역시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쓸 이유가 없는 카드입니다.

 

 

 

16. 토꺵이 콩콩

토꺵이 콩콩

 

도데체 이 카드로 캐리해서 이기는 판은 언제 나올까요? 토깽이를 맘대로 낼 수 없는 전장의 특성상 이 하수인이 괴물이 되는 그림을 본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전장은 독성을 많이 쓰기 때문에 토깽이를 백날 키워봤자 독성에 의해 의미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토깽이는 독성 한방맞고 죽고, 그 독성하수인은 천보만 벗겨진 채 살아남는 그림...억울하죠 ㅠㅠ

 

 

 

17. 허수아비골렘

허수아비골렘

 

뭔가 애매~한 카드입니다. 필드싸움능력이 나쁘지 않고 기계종족값을 가지고 있는데데가 기계토큰까지 소환하기 때문에 초중반 기계덱에 쓸만한 카드입니다. 하지만 역시 후반가면 쓸 이유가 없는 카드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