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스스톤 전장 순위 - 영웅 순위 2월 1주차

게임/하스스톤

by 딴따딴따딴따 2021. 2. 3. 22:20

본문

반응형

하스스톤 전장을 하다보면 전장 순위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죠...영웅의 성능에 따라 순위가 크게 영향을 받기에 더 티어가 높은 영웅을 고르게 됩니다.

하스리플레이 자료를 통해 전장 영웅들의 순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상위 티어 영웅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하스스톤 전장 순위

 


1티어 - '최고존엄' 엘리스 스타시커

하스스톤 전장 순위

 

그저 최고존엄...엘리스 스타시커가 단독 1티어를 차지했습니다.
3코였던 탐험대 지원서가 2코로 패치되면서 상위 티어를 차지하고, 아직까지 내려올 생각을 안하고 있네요.
1위확률 순방확률 모두 압도적인 성능 보여주고 있는 그야말로 '최고존엄' 영웅입니다. 저도 전장 플레이할 때 뜨면 무조건 선택하는 영웅이네요

 


하스스톤 전장 순위 2티어

하스스톤 전장 순위

하스스톤 전장 순위 2티어에는 5명의 영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카잠자락은 비밀의 강력함으로 순방에 매우 좋은 영웅입니다. 비밀으로 한 턴 필드를 강력하게 가져갈 수도 있고, 얼방으로 1턴 강제로 넘길 수도 있죠. 1위 확률은 별로 안높지만 순방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아무래도 비밀들이 뒷심에 큰 도움이 되지는 못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네요.

크툰도 아카잠자락과 비슷한 그래프를 보입니다. 영능이 매우 강력하지만 결국 후반 뒷심에서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이네요. 가면 갈수록 강해지는 영능인데 의외입니다.

오무는 1등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빠른 레벨업 이후 코어 하수인을 빠르게 찾아 사기치는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알아키르도 무난하니 좋은 영웅이죠. 앵무린 야수덱과 궁합이 매우 좋지만, 어느 덱과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영웅입니다.

라그나로스는 2티어 끝나락을 차지했습니다. 기계덱과 잘 어울리지만 역시 히드라를 빠르게 찾아서 키웠을 때의 쾌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하스스톤 전장 순위 3티어

하스스톤 전장 순위

 

3티어에는 엄청 많은 영웅들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전체적으로 고만고만 해보이네요 ㅋㅋ

알렉스트라자, 리노잭슨은 티어에 비해 높은 1등확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알렉은 5발으로 칼렉을 찾는, 리노는 빠른 타이밍에 코어하수인을 찾아 영능을 쓰는 사기 플레이가 가능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3티어 영웅들이지만 이런 플레이만 가능하다면 1티어 부럽지 않은게 사실이죠.

자락서스, 리치왕, 잿빛가지 등은 역시 높은 순방확률을 보여줬습니다. 아무래도 초중반에 강하나 뒷심이 부족한 영능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스스톤 전장 순위 4티어

 

하스스톤 전장 순위

(캡처에서 플러글이 잘렸네요. 플러글은 꼴등입니다)

4티어는 몇 개인지 셀 수 없이 많네요. 전장에 구린 영웅이 이렇게 많았다니...

그나마 좋아보이는걸 몇 개 꼽자면, 일단 잔다이스는 멀록과 야수가 살아있는 판에서는 카드가쇼로 사기칠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그래서인지 4티어에 비해 높은 1등 확률을 보여줍니다.

비글스워스도 어떻게든 초중반을 버티면 뛰어난 왕귀력을 보여줍니다. 초중반 버티기가 너무 힘들지만, 버티기만 한다면 1위도 노려봄직한 영웅입니다.

전체적으로 나사 하나 빠진 영웅들이네요 ㅋㅋㅋ 조금씩 상향시켜주든가 밸런스를 맞춰졌으면 좋겠습니다.

 


메타가 좀 이상하긴 하네요. 3,4티어에 몇 개의 영웅이 쳐박혀있는지.. 수십개 영웅중에 1,2티어는 꼴랑 6개 뿐입니다. 1티어는 엘리스 단 하나구요.

전체적인 영웅 밸런스 패치가 필요한 것 같은데, 패치를 자주 함에도 불구하고 영웅 밸런스 패치는 잘 안해주는 느낌입니다. 알아서 잘 살아남아야 겠네요 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