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I 일정 및 참가팀, 경기방식 - 2021 MSI

게임/롤

by 딴따딴따딴따 2021. 4. 22. 11:01

본문

반응형

작년에 코로나19의 여파로 열리지 못했던 MSI, 올해는 열립니다!
각 리그별 스프링시즌의 최강자들이 모이는 리그기 때문에 주목도도 높고 기대감도 큰 리그인데요
올해는 작년 롤드컵을 평정한 담원기아가 현재에도 아주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 기대감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2021 MSI 일정 및 참가팀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MSI 일정

 

현재 MSI 일정은 5월 6일에 개막하여 5월 22일에 막을 내린다는 것만 알려진 상태입니다.
그룹스테이지, 그 이후 경기들이 각각 언제하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참가팀들도 전부 확정되었고 개막도 얼마 남지 않아 곧 발표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MSI 일정


MSI 참가팀

 

원래 12팀이 참가였는데, 베트남리그(VCS)의 GAM esports가 코로나19 관련 베트남 당국의 통제로 불참을 선언하면서 11팀이 되었습니다.
11개 팀은 아래와 같습니다

LCK(한국) - DWG KIA (3:0 GEN.G)
LPL(중국) - RNG (3:1 FPX)
LEC(유럽) - MAD Lions (3:2 Rogue)
LCS(북미) - Cloud 9 (3:2 Team Liquid)
PCS(태평양) - PSG Talon
LCL(독립국가연합) - Unicorns Of Love
TCL(터키) - fastPay Wildcats
LLA(라틴아메리카) - Gillete Infinity
LCO(오세아니아) - Pantent.GG
CBLOL(브라질) - paiN Gaming
LJL(일본) - Detonation FocusMe

 

가장 주목받는 팀은 역시 LCK의 DK입니다. 직전 롤드컵 우승자이며, LCK 스프링에서도 롤드컵때 못지 않은 폼을 보여주면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LPL은 전통의 강호 RNG가 올라왔습니다. 한국인 용병이 한 명도 없는 팀이기도 하구요. 몇년간 국제무대에서 크게 힘을 쓰지 못했는데 올해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유럽은 사상최초로 G2, FNC가 없는 결승전을 치뤘다고 하더라구요. 이 두팀에 가려져있던 MAD가 드디어 LEC대표로 MSI에 참가합니다. 직전 MSI우승이 LEC의 G2였는데 이번엔 과연?

LCS에서는 C9이 올라왔습니다. 작년까지 G2의 원딜로 활약하던 퍽즈가 미드로 뛰고 있는 팀이기도 하죠. 미드로 돌아온 퍽즈가 이번에도 MSI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그외에 작년 롤드컵에서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인 PSG Talon, 개그팀(?)으로 유명했던 Unicorns Of Love, 따봉좌로 유명한 Detonation FocusMe 등도 눈에 띕니다.

 

MSI 참가팀

 


MSI 경기방식

 

GAM Esports가 참가 포기를 선언하면서 경기방식에 수정이 불가피해 보이지만, 일단은 이전에 공개됐던 경기방식을 살펴봅시다.
이번 MSI는 그동안의 MSI, 롤드컵과는 다르게 하위팀들만 맞붙던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사라졌습니다. 하위팀들은 플레이인부터 시작하고 상위팀들은 상위 라운드에 미리 올라가 있었던 이전 리그들과는 달리 상위팀들도 일격을 맞아 첫 라운드에서 광탈하는게 가능해졌단 얘기죠!

첫 라운드는 '그룹'스테이지로, 12개 팀이 각 4팀씩 3개조로 나뉩니다. 각 조의 팀들은 서로 2판씩 붙으며 조별 상위 2개 팀들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합니다.

2라운드는 '럼블'스테이지로 조가 나뉘지 않고 6개팀이 모두 한조로 묶입니다. 서로 2판씩 붙어 상위 4팀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합니다.

마지막 라운드는 '토너먼트'입니다. 4강은 2팀씩 2개조로 나뉘어 5판 3선승 경기를 펼치며 여기서 이긴 2팀이 결승에서 역시 5판 3선승으로 붙습니다. 3,4위전은 따로 치루지 않습니다.

 

MSI 경기방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