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박2일 속초여행! 가볼만한 곳 간단정리

일상생활/볼거

by 딴따딴따딴따 2019. 12. 1. 18:03

본문

반응형

얼마전 속초여행을 다녀왔어요~ 짧지만 너무 재밌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기념으로 이번엔 1박2일 코스로 딱 좋은 속초여행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속초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다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설악산 케이블카>

 

눈내린 설악산!
눈 더많이내린 설악산!

 

이번에 속초여행을 다녀와서 느낀 속초의 큰 매력은 산과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산에 해당되는 설악산 케이블카입니다!

사실 전 속초여행이 이번이 2번째라 설악산 케이블카도 이번에 2번째 가본거예요. 저번에 갔을 때는 여름에 갔는데 이번엔 늦가을~초겨울 쯤에 가서 그런지 저번에 갔을 때랑은 또 많이 다른 매력을 풍기더라구요

제가 사는 지역에는 눈이 코빼기도 안보였는데..아니 속초 어느곳에도 눈이 안보였는데 설악산은 벌써 눈에 덮여있더라구요? 완전 신기했어요 ㅋㅋ. 여름에 푸르른 설악산과는 다르게 겨울에 눈덮인 설악산은 다른 매력이었어요. 마침 요즘 겨울왕국2가 유행인데, 뭔가 겨울왕국이 떠오르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겨울의 설악산이 더 멋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설악산은 겨울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 참고로 겨울에는 아이젠같은 신발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신 뒤 조금 더 걸어 올라가면 권금성이라는 곳이 나오는데요 여기가 진짜 멋있거든요. 바위산이라고 생각하시면 요게 또 설악산 케이블카의 묘미인데 아쉽게 이번에는 못봤어요..저는 그냥 운동화를 신고 갔거든요 ㅠㅠ 너무 미끄럽고 위험해서 일반 신발로는 올라갈 수가 없어요. 겨울에는 꼭 아이젠 등을 챙겨가세요!

 


 

<2. 영금정>

 

바다가 너무 예쁜 영금정

 

바닷가에 있는 정자, 영금정입니다. 가보시면 정자가 2개 있는데 제가 사진을 찍은 곳에 하나, 사진에 보시듯 좀 더 바다와 가까운 곳에 하나 있습니다. 바다를 바로앞에서 볼 수 있는 곳인데 속초 바다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파도가 진짜 무섭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거세게 치더라구요. 옆에 애기는 엄마한테 막 무섭다고 그러고있고 ㅋㅋ. 동해는 서해와는 확실히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다색깔도 다르고, 왠지 더 매서운거 같아요.

바로 옆에는 동명항 회센터도 있는데 저는 가보지 않았지만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거같아요! 또 바닷가를 쭉 걸어볼 수 있는 길도 있는데 거길 걷는 것도 좋구요.

 


 

<3. 속초관광수산시장>

 

시장에서 먹은 오징어순대 ㅋㅋ

 

시장사진은 안찍고 먹을거 사진만 찍어서 ㅋㅋ 오징어 순대사진으로 대신합니다..홍게튀김과 새우튀김도 먹었어요 ㅋㅋ.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진짜 전통시장느낌 물신나는 곳이에요. 사람도 많고 시장도 크고 상점들도 많고 상품 종류도 다양하구요. 속초왔으면 한번쯤 먹어봐야 한다는 각종 먹거리들도 있어요. 새우튀김, 게튀김, 오징어순대, 닭강정, 각종 수산물 등등 많죠.

아마 여행지의 시장을 둘러보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 속초관광수산시장은 한번쯤 가볼만한 시장인 것 같아요. 속초 전통시장의 느낌을 정말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시장이거든요.

주변에 겟배타는 곳도 있어요. 편도로 500원 내고 말그대로 겟배를 탈 수 있는 곳인데, 저는 옛날에 갔을 때도 이번에 갔을때도 가기만 하고 타진 않았습니다. 딱히 재미는 없어보여서요..ㅋㅋㅋ 1박2일 시즌1에 나왔던 곳인데 타는 사람들도 은근 많더라구요. 

 


 

<4. 그외>

 

그 외에 가볼만한 곳들도 추천해드릴게요.

일단 머구리횟집! 물회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에요. 영금정에서 좀 더 가야 있는 곳인덴 방송에도 나오고 되게 유명한 곳 같더라구요. 사실 음식이 엄청 뛰어나진 않은데 그냥저냥 먹을만하고, 오션뷰가 진짜 너무 이뻐서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곳이에요! 저는 전복물회랑 성게비빔밥을 시켰는데 성게비빔밥의 비린맛을 물횡의 새콤달콤함이 잘 잡아줘서 좋았어요. 이 조합으로 주문해서 드시는 것도 괜찮을거같네요!

엑스포타워에서 야경을 보시는 것도 좋아요. 옛날에 갔을 떄는 사람이 꽤 있었는데 이번에는 비수기라 그런지 사람이 진짜 없더라구요 ㅋㅋ 7시쯤 갔는데 저밖에 없었다는...그래도 좀 지나니 사람들이 좀씩 오더라구요. 속초 바다와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입장료도 1인당 2500원으로 부담되지 않고 호수 근처에 있어 내려가서 바로 호수 구경도 할 수 있어요. 여름에는 그 근처에서 전동차를 대여해서 놀기도 하더라구요. 걸어서 5분거리에 만석닭강정 본점도 있는데 저는 거기서 보통맛으로 사먹었는데 꽤 맛있더라구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