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커 군대, 페이커 군면제 가능할까

게임/롤

by 딴따딴따딴따 2021. 6. 20. 08:41

본문

반응형

롤판에 명실상부한 최고 선수 페이커, 역체롤에 가장 어울리는 선수 페이커도 맞라인이 쉽지 않은 상대가 있습니다. 바로 '군대'죠.
페이커 선수는 96년생으로 올해 만25세인데요. 슬슬 군대문제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나이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롤 프로게이머의 경우 국제대회를 위한 출국을 염두해 둘 수 밖에 없는데, 나이가 어느정도 차고 나면 입대를 미룰 수는 있지만 출국이 불가능해져 사실상 프로게이머를 지속할 수 없게 되죠.
담원기아의 탑라이너 '칸'선수도 이같은 문제로 인해 사실상 올해가 마지막 프로생활이라고 알려졌죠. 칸선수와 페이커선수의 나이차이가 딱1살인걸 감안했을 때 페이커선수도 내후년에는 이러한 문제를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페이커 군면제? 진짜 가능할까>

 

하지만 페이커선수가 군면제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바로 2022년에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입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2018년 시범종목으로 처음 아시안게임에서 선보였던 롤이 2022년에는 정식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에서 금메달을 따면 군면제가 되기 때문에, 페이커 선수가 여기에 국가대표로 출전해 금메달을 딴다면 군면제를 받을 수 있겠죠.

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현재 페이커선수는 국내 미드라이너중 탑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는 당연히 가장 잘하는 선수가 선발될텐데 페이커 선수가 여기에 선발될 수 있을지 확신하기 힘들죠.
또한 선발이 된다고 하더라도 우승을 해야합니다. 중국의 롤실력이 우리나라 못지않게 올라온지 꽤 됐기 때문에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우승을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가능성이 없진 않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 페이커 선수기에 내년에 다시 국내 최고의 미드라이너로 우뚝 설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을 꺾고 우승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한 일이구요.

페이커선수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로 우승하여 군면제를 받을 수 있을까요? 기대되네요!

 


<면제가 안되면 연기라도?>

 

한편 면제가 아닌 군 연기는 더욱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BTS, 페이커 등 국위선양에 기여한 문화예술인에게 군입대기한을 더욱 연장시켜주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거든요.
이게 현실화 된다면 페이커 선수도 몇 년은 더 선수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론도 나쁘지 않아보여 군면제보다 훨씬 가능성이 높은 방안이지 않나 싶습니다.

페이커 군면제, 군연기

 


이상 페이커 선수의 군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워낙 많은분들이 좋아하시는 선수고, 그야말로 '역체롤'이기에 군대 문제도 잘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글을 잘 읽으셨다면, '페이커 구단주' 썰에 대해서도 읽어보시는게 어떨까요?

https://every-ddandda.tistory.com/230

 

페이커 구단주? 페이커는 T1의 구단주인가

롤판에는 정말 많은 밈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페이커 구단주'입니다. 페이커 선수가 데뷔때부터 지금까지 쭉 몸담고 있는 T1의 구단주라는 밈인데요. 정말로 페이커선수는 T1의 구단주일까요?

every-ddandda.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