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T ETF - 2차전지를 대표하는 ETF

금융, 재테크/주식+ETF

by 딴따딴따딴따 2021. 6. 24. 19:16

본문

반응형

전기차 산업의 발전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2차전지죠.
2차전지란 1회용 건전지등과는 다르게 재충전이 가능한 전지를 말하며, 휴대전화나 노트북등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산업이 발전하면서 역시 2차전지에 대한 투자열기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차전지를 대표하는 ETF, LIT ETF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LIT ETF 개요

 

LIT ETF

  • 풀네임 : Global X Lithium & Battery Tech ETF
  • 운용사 : 미래에셋 (Global X)
  • 운용자산 : $ 3.22B
  • 보수 : 0.75%
  • 평균거래량 : 632,226
  • 상장일 : 2010. 7.22.

미래에셋이 정말 다양한 ETF를 운용중이네요. 4차산업 관련 ETF는 다 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소개했듯이 2차전지 관련된 회사에 다양하게 투자하고 있는 ETF입니다.
보수율이 0.75%로 상당히 높습니다. 이 ETF의 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상장은 2010년도로 11년 정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ETF치고 짧지 않은 역사입니다.

 


LIT ETF 투자 현황

 

LIT ETF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은 중국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로 미국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적지 않은 비중을 투자중이고요.

저를 포함해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미국 투자 비중이 높으실거 같은데, 이 ETF를 통해 중국에도 어느정도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얘기죠. 우리나라도 포함이구요!

 

 

LIT ETF 기업별 비중

탑10개 기업에 60%정도의 투자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다소 높은 수치네요.

투자비중 1위는 알버말입니다. 미국 기업으로, 리튬생산 전세계 1위 기업으로 리튬 외에도 다양한 화학물질을 다루는 회사입니다. 전체매출의 40%정도가 리튬에서 나온다고 하네요.

중국의 거대 리튬회사인 간펑리튬, 중국의 배터리업체 EVE에너지 등도 눈에 띕니다. 얼마전에는 삼성 SDI로 탑10에 있었는데 지금은 안보이네요.

 


LIT ETF 투자할만한가?

 

LIT ETF 주가

작년부터 올해까지 4차산업혁명 관련 주식들은 안오른게 없는 것 같습니다. LIT ETF 역시 최저점 대비 3배이상 올랐습니다.

2010년 상장 이후 근10년간 20~40불에서 왔다갔다 하던 회사이기에 60~70$선까지 오른 현재가격은 다소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올해들어서 차근차근 하락하는 그래프를 보이고 있네요.

이런 ETF들은 매수 접근이 참 조심스럽습니다. 2차전지 분야가 4차산업혁명에 있어 유망한 분야라는건 누구도 부정하지 않을 것이지만, 그러한 기대감을 반영하더라도 저점대비 3배 오른 가격이 맞나에 대해선 의문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유동성으로 인한 현재 주식시장의 과열이 분명히 반영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저는 매수하지 않았습니다. 기대감이 너무 크게 반영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글은 참고용일 뿐이며,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상 2차전지 ETF의 대표주자 LIT ETF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IT ETF의 앞으로의 향방이 어느쪽일지 저도 많이 궁금한데요...
다른 4차산업혁명 ETF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시는게 어떤가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