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200 육성 사냥터 정리!

게임/그외

by 딴따딴따딴따 2019. 12. 3. 21:35

본문

반응형

링크도, 유니온도, 자본도 아무것도 없는 진짜 생 무자본 메이플 뉴비들을 위한 200까지의 사냥터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직접 무자본으로 키워보기도하고, 다른 분들의 의견을 참고도 해서 만든 글이니 200까지 키우기에 정말 최적화된 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레벨 1~30>

 

무자본 육성 시작! 레벨 1~30까지는 퀘스트 라인을 쭉 따라가시는 게 좋습니다. 직업마다 많이 다르지만 보통 스토리만 잘 따라가시다 보면 40분~50분 정도면 30을 찍을 수 있어요. 자기 직업에 맞는 퀘스트를 쭉 따라가시면 되기 때문에 정말 쉽습니다

 

쪼렙 때 잡을일이 많은 스톤골렘

 

 


 

<레벨 31~39>

 

개인적으로 요정학원 엘리넬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퀘스트를 깨느라 왔다갔다 하는 게 약간 귀찮긴 하지만 동선이 그리 길지 않고 아직까지는 퀘스트 경험치가 정말 쏠쏠하거든요. 퀘스트 하나 깰 때 마다 퀘스트경험치+몬스터 경험치 까지 해서 50%이상씩 올라가며, 일리넬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할 때 쯤이면 30후반대를 찍으실 수 있을겁니다.

 

요정학원 엘리넬

 

 


 

<레벨 40~51>

 

요정학원 엘리넬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셨다면 이제 골드비치로 가줍시다. 골드비치는 이 레벨대에서 정말 꿀맛같은 사냥터에요. 골드비치에서도 일단 퀘스트를 쭉 따라가주세요. 퀘스트 난이도가 어렵지 않고, 보상도 쏠쏠하며(메소+주문의흔적+귀걸이 장신구), 여섯갈래길이 가까워서 다른 대륙으로 이동하기에도 정말 편합니다.

또한 골드비치는 다른 유저들과 사냥터를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자리걱정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때문에 골드비치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셨더라도 되도록 골드비치에서 52레벨까지 달성해주세요!

 

골드비치로 가자!

 

 


<레벨 52~60>

 

52를 달성하셨다면 리에나 해협으로 갑시다. 여기서도 퀘스트를 쭉 따라가주시면 돼요. 역시 퀘스트 난이도가 높지 않으며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후에도 괜찮은 사냥터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추가로 레벨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리에나 해협

 

 


 

<레벨 61~70>

 

3차전직을 앞둔 레벨입니다. 일단 유적 발굴지로 향해서 사냥터에 있는 퀘스트와 함께 사냥을 진행해줍니다. 전체적으로 괜찮은 사냥터지만 그중에서도 군영이 가장 좋은데, 그만큼 인기가 많아서 자리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65를 찍으시면 두가지 선택지가 있어요. 군영에서 쭉 사냥을 해주셔도 되고, 65에 시작하는 버섯왕국 퀘스트를 진행해주셔도 됩니다. 그냥 사냥하는게 좋으시다면 군영에서, 퀘스트 라인을 따라가는 게 좋으시다면 버섯왕국으로 향해줍시다.

 

 

 


 

<레벨 70~79>

 

레벨 70을 찍고 3차전직을 했다면 여기서도 선택지가 좀 나뉩니다. 일단 자쿰을 잡을지를 선택해야돼요. 꼭 잡지 않아도 되지만, 만렙의자버프 받는 것도 쏠쏠하고 처음으로 보스레이드를 하는 재미도 있으니 흥미가 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이지자쿰을 잡고나면(혹은 안잡았든)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바로 슬리피우드와 갱도4인데요, 둘다 인기사냥터이고 그만큼 구조가 정말 좋은 사냥터이기 때문에 어디로 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차이라면 갱도4는 들어가는 데 약간의 귀찮은 과정(판테온을 통해 이동 후 에델슈타인-광산가는길 1에 있는 스테판에게 말을 걸어 블랙윙 모자를 받아 착용해야 함)이 있는 대신 그만큼 슬리피우드에 비해 자리가 있는 편입니다. 둘중에 더 가고싶은 곳으로 가서 사냥해주세요!

 

자쿰 - 옛날엔 참 무서운 친구였는데...

 


 

<레벨 80~100>

 

일단 80~85까지는 사헬 지역(혹은 바로 옆에 있는 잠자는사막)으로 가줍시다. 일자형 맵구조를 가지고 있어 사냥하기가 정말 편해요. 여기도 인기가 많아서 자리 스트레스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85에서는 선택지가 또 갈리는데요, 사헬지대에서 쭉 사냥을 해주셔도 되지만 관계자 출입금지, 혹은 C-3로 가셔도 됩니다. 사헬지대가 구조가 정말 좋지만 자리구하기가 힘든 면이 있기 때문에 자리 스트레스를 받기 싫으시다면 C-3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기는 없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C-3

 

 


 

<레벨 101~119>

 

이 구간은 하늘둥지가 정말 좋습니다. 스타포스 5를 맞춰야 하지만 이정도는 그동안 사냥과 퀘스트로 모은 메소로 쉽게 감당할 수 있으니 꼭 하늘둥지로 갑시다. 다른 사냥터보다 압도적으로 더 많은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때부터 버닝 필드의 추가 경험치도 받기 시작하니 채널을 옳기면서 버닝 필드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다니며 사냥하는 것도 좋습니다.

정 스타포스 맞추기가 힘들다면 기계실도 괜찮습니다. 스타포스 사냥터가 아니라 경험치가 좀 떨어지긴 하지만 맵 구조가 괜찮아서 사냥하기 나쁘지 않습니다. 스타포스 5는 정말 부담없는 수치라 되도록 하늘둥지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타포스란? 아이템 강화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수치입니다. 아이템 창에 들어가셔서 아래에 있는 망치버튼을 통해 강화를 하실 수 있는데요, 주문의 흔적을 통해 할 수 있는 기본강화를 최대치까지 해주고 나면 메소를 통해 할 수 있는 '스타포스 강화'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강화한 스타포스 수치 1당 스타포스 1을 얻을 수 있구요.

 


 

<레벨 120~129>

 

120을 찍었다면 판타스틱 테마파크로 가서 퀘스트를 진행해줍시다! 그동안 많이 겪었듯 퀘스트를 쭉 따라가주신 뒤 남은 레벨은 사냥을 통해 채워주세요. 퀘스트 스토리가 재밌어서 어렵지 않게 육성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레벨 130~149>

 

이 구간에서 또 선택지가 2개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바로 스타포스55를 맞춰서 시련의 동굴1로 가시는거예요. 스타포스 사냥터라 몹당 경험치도 높고 구조고 좋아서 정말 좋은 사냥터지만, 무자본에게는 스타포스55가 다소 부담될 수도 있죠.

그래서 있는 두번째 선택지가 바로 130~139까지 아랫마을을 이용해주시는 겁니다. 거기서 현상수배 퀘스트를 진행해 주면서 사냥을 하시다보면 레벨도 오르고 메소도 쏠쏠하게 벌 수 있으실 거예요. 메소가 정 부족하신 분들은 아랫마을 퀘스트를 통해 메소를 벌어 스타포스 55를 맞춘 뒤 시련의 동굴1로 입성해줍시다!

 

한국풍 물씬나는 아랫마을

 


 

 

<레벨 150~174>

 

여기도 130~149와 비슷한 구간입니다. 여유가 조금이나마 있으신 분들은 스타포스 80을 맞춘 뒤 2층 카페로 입성해주세요. 하지만 이 때 부터 슬슬 무자본의 압박이 느껴지는 구간이라... 스타포스 80을 어찌어찌 맞추셨다고 하더라도 사냥이 쉽지 않으실거예요. 정말 좋은 사냥터지만 그만큼 무자본에게 조금 빡세지기 시작하는 구간이거든요.

그렇다면 일단 150~159까지 시간의 신전에서 추억/후회/망각 퀘스트를 진행해주세요. 2층 카페보다 난이도가 훨씬 쉽고 2층 카페로 입성하기 위한 자본을 모을 수도 있죠. 시간의 신전에서 160을 달성하셨다면 어떻게든 최적의 템셋팅을 갖춰서 2층 카페로 입성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레벨 175~189>

 

커닝타워에서 열심히 175를 찍으셨따면 크리티아스로 향해서 오랜만에 퀘스트를 깨줍시다. 생각보다 레벨이 꽤 잘오르는 구간인데요, 일단 크리티아스의 퀘스트 라인을 쭉 따라가시면 퀘스트가 다 끝날 때쯤 8~10업정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남은 레벨 역시 크리티아스에서 사냥을 통해 올리시면 되는데요, 크리티아스 퀘스트를 모두 깨고 나면 크리티아스 주간 퀘스트를 주는 데 이를 클리어하면 주는 반마력석을 들고 라비앙에게가서 엔하임 주화로 교환한 후 쿠엘베른에게 가서 EXP 엔트로피를 구입해줍시다. EXP 엔트로피는 크리티아스 지역에서만 경험치 50%버프를 주는 물약으로 이와함께 버닝 필드 보너스까지 받으면 빠르게 레벨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크리티아스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사냥터는 비극의 숲 3~5입니다!

 


 

<레벨 190~200>

 

자 200까지 거의 다 왔습니다! 크리티아스 에서 190을 찍었다면 이제 황혼의 페리온으로 갑시다. 이 곳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사냥터는 버려진 발굴지역 2지만 꼭 여기가 아니더라도 황혼의 페리온 사냥터 중 가장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 사냥하시면 됩니다.

사냥만 하는게 지루하다, 퀘스트도 깨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여우 골짜기 퀘스트와 헤이븐 퀘스트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2개 모두 깨더라도 3~5정도밖에 레벨업이 안되니 나머지 레벨은 되도록 황혼의 페리온에서 사냥을 통해 채워주시길 바랍니다.

 

200 달성!!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